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생각

반포 나들이 (신반포 한신 22차, 카페 스테이)

by 부띵 2023. 3. 8.
반응형

오늘 반포 근처서 친구를 만났어요.
뉴코아에서 점심을 먹고 한강으로 향했습니다.
반포 뉴코아 바로 앞에 재건축 진행중인 '반포 한신 22차' 아파트가 있어요.

 
반포 한신 22차 아파트

 

철거를 안했길래 리모델링 현장인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재건축을 진행중이네요.

총 가구수는 (현재)132가구 > (재건축 후)160가구로 총 28가구가 늘어납니다.

일반분양물량이 28가구로 분양가 상한제도 피해가네요.

 

30가구부터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아요.

강남에 재건축하고 일반분양 물량이 있어도 주변시세대로 분양할 수 없으니,

조합은 수익률을 따져서 가구수를 줄이는 선택을 하게되는 거죠.

이런 제도들이 극소수에게는 로또 당첨 아파트를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주택매수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부작용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반포 한신 22차 아파트

 

현장 느낌이 구조를 부실것 같지가 않아서, 리모델링인가? 잠시 착각했었어요.

철거를 위한 구조물이었던 것 같아요.

 

 

나홀로 아파트에서 재건축하면 아래 조감도처럼 2개동으로 지어진다고 해요.
집주인들이 여유 있고, 사업성도 좋아서 그런지
강남은 나홀로도 사업이 잘 진행되는것 같아요

 
출처 : 이데일리

 

반포 한신22차 지나서 한강공원으로 걸어갔어요.

근처에 다른 재건축 현장도 많이 봤네요.

강남은 내년까지 입주가 많아요. 임장 또 와야겠어요.

잠원역 근처에서 한강공원쪽으로 나가면, 한강위에 떠있는 스타벅스가 있거든요.

물멍 때리면서 커피 마시면 참 좋은데, 오늘은 자리가 없어서 아쉽게 발길을 돌렸네요.

역시나 평일에나 와야~

 
스타벅스 서울웨이브아트센터점

 

 

 

잠원동 카페 스테이

발길을 돌려 근처에 커피 잘하는 집으로!

가게도 예쁘고 커피맛도 좋았어요.

 

 
 
카페 스테이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로12길 6 현대아파트 상가 104호
 

 

예쁘게 좀 찍을껄ㅋㅋ

오늘 바람이 은근 차서 허겁지겁 찍었네요.

 

고속터미널 지하상가엔 사람이 북적북적 했는데요, 반포 아파트쪽은 한적해서 좋았어요.

날이 좀 더 따뜻해지면 다시 한 번 와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