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생각

안녕하세요 선생님 (임대인보다 임차인이 나이가 많을 때)

by 부띵 2023. 3. 9.
반응형

유튜브로 진와이스님 채널을 가끔 봅니다.
재개발 투자 노하우뿐만 아니라,
임대인으로 살아가면서 생기는 문제 같은
알아두면 좋을 일을 영상으로 올려주십니다.
저는 산책할 때, 설거지 할 때, 퇴근할 때
지하철에서 하나씩 들어요.


© centelm, 출처 Unsplash


그 중에 한 가지 팁이 기억나는데,
만약 임차인이 임대인보다 나이가 많을 경우,
전화나 문자로 연락할 때 “선생님”이라고
존칭으로 부르면 좋다는 것이었어요.
그렇게 대화를 시작했을때 잘 해결된 경우가
많았다고 하는데 저한테도 효과가 있었어요


어느 날 60대 임차인에게
전화가 왔는데,

안녕하세요, 선생님
잘 지내고 계세요?


하고 전화를 받으니 웃으며 인사해주셨어요.
나중에 집 내놓을 때 집 잘 나가라고
청소도 해놓으시고 감사한 일이 생기더라구요.


저도 전월세 계약을 하러 갔는데,
집주인이 저보다 한참 어린 사람이라면
뻘쭘한 기분이 들 것 같거든요.
뭔가 갈등이 생기면 괘씸할 것 같기도 하구요.
특히 20~30대에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면
임차인이 임대인보다 나이가 더 많을
가능성이 높을것 같아요.


누구나 임차인이 될 수도 있고,
임대인이 될 수도 있기에,
서로 잘 협의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임대차3법과 전세사기범들이 임대인 임차인
서로 적으로 만든것 같어 착찹합니다.
존중하는 표현이 그 시작이 될 수 있을것 같아요.


나보다 나이가 많은 임차인과 문자나 전화할 때
“안녕하세요, 선생님. 잘 지내고 계세요?”
해보세요. 인사를 해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뭐든 협조를 잘 해주셨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