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생각

임장 다녀왔던 곳이 신속통합기획 수시신청으로 뽑혔네요 (면목동 172-1, 종암동 125-35)

by 부띵 2023. 10. 10.
반응형

블로그 유입 키워드에 '면목동 172-1'이 많이 잡혀서 어라 뭐지? 하고 찾아보니까 신속통합기획 수시공모에 뽑혔네요.
지난 1월에 임장으로 다녀온 곳이에요.

면목동 지난 임장기

https://blog.naver.com/bu_think/222612911290

 

2022년 첫 임장 - 면목동 172, 173 구역

중랑구 신속통합기획 선정구역 이번에 서울시 신속통합기획에서는 중랑구는 총 5군데가 지원했는데 그 중에...

blog.naver.com

 

이번 공모는 '신속통합기획 수시신청'을 받아서 첫 선정된 구역이라고 합니다.

1차, 2차에는 여러곳을 한 번에 발표했었는데,
이제는 수시로 접수를 받고 수시로 발표한다고 합니다.

신속통합기획 수시신청 선정구역

  • 면목동5동 172-1일대

면목동은 반지하가 많아서 인센티브가 있었던 것 같네요.
공문에
'반지하 밀집지역(면목동 72.65%)' 라고 적혀있네요.

 

한 번 떨어지고 싸한 분위기 일 때 다녀왔었는데, 소유주분들 축하드립니다!!
라온 프라이빗이랑 같이 대단지 효과로 생활권 좋아지길 기대해봅니다.

 

이 구역에서 제일 크고 신축이었던 건물이 있었는데, '면목성호르부르' 라는 빌라에요.
여기가 사실 가로주택정비로 재건축된 빌라인데, 여기도 들어가나? 싶었는데 여기는 빠졌네요.

 

원래는 두 동짜리 우성연립이었다가 가로주택정비로 재건축을 한 빌라입니다.
(사실 여기 결과물을 보고 가로주택정비에 대한 호기심이 없어졌어요ㅠ 사업성은 좋았을듯한데 사실상 빌라로 보여서요.)

 

 

면목상사가 있는 코너 상가 건물도 빠진걸로 보여요.
아무래도 아파트 맞은편 코너건물이다 보니 가치가 높아서 빠졌나봐요.

여기는 근생건물로 다시 짓지 않을까 싶네요.

보통 이런 위치에 메디컬 건물이나, 학원과 편의점 입점한 근생건물이 많이 생겼던 것 같아요.
아무쪼록 잘 진행되기를 바래봅니다.

  • 종암동 125-35일대

 

종암동은 구역도가 특이하네요.

대부분의 땅이 2종일반주거지(7층)인데

최근에 15층으로 완화해주고 있으니까 완화되어 진행되면 좋겠네요.

산 바로 옆이라서 준보전산지도 섞여있습니다.

준보전산지라도 필요하면 인허가 내주겠다는 서울시의 의지가 느껴져요.

사실 제가 본 신속통합기획 선정구역중에 노후도가 제일 낮아 보여요.
반대로 얘기하면 상태 괜찮은 빌라 갖고 계신분들은 10년 이상 버티기에는 좋아보이구요.
서울시에서 선정해준 이유가 분명히 있으리라 봅니다.

올해부터 수시신청으로 바뀐 만큼 민간 재개발 사업이 신속통합기획을 통해 보다 빠르고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게 하겠다고 공문에 적혀있어요. 저도 다녀왔던 구역중에 아직 선정되지 않은곳들이 어디있는지 곰곰히 생각해봐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