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생각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부평구 십정동 정비사업지 임장

by 부띵 2023. 10. 9.
반응형

인천 갈 일이 있어 들렸다가,
주안동과 십정동을 둘러보고 왔다.
오랜만에 갔더니 신축 아파트 들어오고 나서
동네 분위기가 훨씬 밝아져 있었다.

미추홀구 주안동

더샵 아르떼(주안 10구역),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백운주택 1구역) 두 단지가 연이어 5% 계약금으로 조건 완화되면서 일주일내로 다 완판 되었었다.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은 84타입이 6억대라 비싸다 싶었는데, 실투자금이 적으니 소화가 되었다. 이제 앞으로 나올 구역들도 무사히 소화해낼것 같은 예감.

인근에 상인천구역이 곧 철거 예정이다.

 

미추 8구역 - 펜스 두름

 

더샵 아르떼 대각선 방향에 있는 미추8 구역,

이번에 갔더니 철거를 위한 펜스가 둘러져 있었다.

한화, 포스코 같이 짓는데 약 2,825세대 예정중.

분양에 대한 부담때문이었는지 뉴스테이로 진행.

39,45,52,59,75,79,84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완공되면 신축 선호하는 젊은 세대 유입이 많아질 것 같다.

 

주안1구역이었던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이 들어오고 나니 주변 대로변 건물, 상가 리뉴얼이 늘었다.

동네가 확실히 좋아지고 있다는게 확 느껴졌다.

2023년 6월 입주였는데, 아파트 입주에 맞춰서

맞은편 근생건물도 예쁘게 바뀌었다.

신축 아파트가 들어오면 근처 상권이 바뀐다.

 

재개발 아파트 완공 전)

재개발 아파트 완공 후)

메디컬 건물로 신축

허가일 2020년 7월 23일

착공일 2021년 11월 6일

 

미추8, 주안4, 주안10구역

세 단지 합하면 총 5,800세대

인근 빌라 세대수도 많으니까,

석바위 시장역쪽 상가 투자도 괜찮겠다 싶다.

신축아파트에 상가 때려 짓는 곳도 많으니 잘 봐야 하긴 한다.

부평구 십정동 재개발

 

인천시청에서 윗 쪽으로 올라가면 십정동.

정비사업이 활발한 동네 중 하나다.

십정동에서는 이제 1구역만 남았다.

6구역도 준비중이라고 한다.

[십정동 재개발 진행상황]

십정 1 : 2023 재개발 공모 냈다 떨어짐, 2024년 공모 재도전 할 듯

십정 2 : 더샵부평센트럴시티 완공

십정 3 : 인천부평파라곤 분양예정

십정 4 : 관처 준비중

십정 5 : 관처 준비중

십정 6 : 구역 해제되었다가 재추진중

십정 7 : 2023년 재개발 공모 당선 (얘네도 이제 시작이긴함)

 

시장 앞 오래된 목욕탕

 

십정 1구역 둘러볼겸 동네를 한 바퀴 돌았는데 빌라보다는 단독, 다가구가 많은 것 같이 느껴졌다.

인근에 진행된 구역이 많다보니 다른 동네보다 좀 비싼듯 싶다.

신축 현장도 하나 있었는데, 노후도 안 깨지려면 빨리 빨리 선정되는게 좋겠다.

 

초등학교와 시장을 품은게 인상적이고, 인근 부평 열우물숲이 예상보다 훨씬 크고 쾌적해서 좋았다. 그냥 들어가본 부동산에서는 아주 부정적이었다. 답답하다 답답해~ 전월세만 놓고 먹고 사시나...다 쓰러가져가는 집 들고 그럼 어쩌자는건지...인천 보면 답답해 미친다.

 
 

대충 둘러보고 부평역으로 향했는데 외국인 대상 상점이 많았다.
인천 빌라 세입자가 한국인에서 외국인으로 바뀌고 있다.
저렴한 빌라에 경제관념 없이 오래 살다보면 이웃들이 다 외국인으로 바뀔수도 있을것 같다.
농담이 아니라 정말로.

 


썩음썩음한 기운을
오렌지 에스프레소로 정화하고 집으로 귀가

(인천은 이미 갖고 있는 물건으로도 골아프다

이제 그만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