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생각

능곡 6구역 둘러보기 (능곡 재정비촉진구역, 능곡뉴타운)

by 부띵 2023. 7. 22.
반응형

화정역 근처 갈 일이 있어 주변에 갔다가,
궁금했던 능곡6구역을 둘러보았습니다.
아래 능곡역 재정비촉진구역 지도에서
체크한 부분으로 능곡역과 가까워요.

사실 능곡뉴타운은 고양시와 인허가 관련해서

마찰이 많았는데, 시장이 바뀐후로 하나 둘

문제가 해결되어가는 것 같아요.

각 구역별 상황 체크

  • 능곡1구역 : '대곡역 두산위브'로 준공
  • 능곡2구역 : 21.7월 사업시행인가 남, 관처 준비중
  • 능곡3구역 : 정비 구역 해제 관련 고양시와 소송 해 승소 > 정비 구역 유지, 사업 진행
  • 능곡4,7 구역 : 정비구역 촉진지구에서 제척, 도시재생, 소규모 정비 혼재 (진행상황 현지 체크 필요)
  • 능곡5구역 : 관처 예정
  • 능곡6구역 : 건축심의 통과, 사업시행인가 준비

3구역은 비교적 초기단계,
5구역 곧 관처,
2구역 관처 준비중
6구역 사업시행인가 준비중

능곡6구역


능곡역 도착했더니 논밭뷰~
대곡, 능곡의 개발 청사진은 화려하지만,
아직까지는 경기도 외곽 느낌이 물씬납니다.
어느 출구로 나갈까 지도를 살펴보니,
지하철역 출구도 1번 밖에 없음

 

지하철역에서 바로 나오면 능곡전통시장이 보여요

시장 많은쪽은 재정비촉진지구 해제하고,

상권을 살릴 수 있는 도시재생쪽으로 진행중.

시장과 가까운 주거지는 가주정, 소규모 재건축 등

여러가지 사업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6구역 멀리서만 봐도 상권이 쇠퇴한게 느껴져요.

썩음썩음한 기운ㅋㅋ

 

폐업한 상가가 많네요.

업종도 주요 소비층인 젊은 사람들이 찾을만한곳은

부족하네요.

 

지난번에 일산역앞 갔을때도 느꼈지만,

일산은 군데군데 나대지가 많아요.

 

할머니 북어탕 앞에만 차가 많았는데,

50년된 맛집이라고 합니다.

차로 들려서 포장해가시는분들이 많네요.

 

아주 오래된 양복점, 소매점이라 부르기에는 뭐하고 공판장이 어울릴듯한 가게들

 

6구역은 일반상업지가 절반이상이에요.

능곡 재정비촉진구역 중 사업성은 젤 좋을듯해요.

조합원수 467명, 건축세대는 약 2,500세대

일반분양물량이 2천세대가 넘습니다.

신축업자한테 팔든, 재개발을 하든

개발될만한 상업지 땅은 눈여겨봐야할 것 같아요.

 

 

방석집도 아직 있구요.

 

그나마 구역내 상태 괜찮은 빌라

여기 소액투자했던 분들은 괜찮았을것 같아요.

 

멀리 보이는 명림주택까지 포함입니다

 

하도 오래되어서 어수선해요

 

 

내부도 많이 낡았네요.

계속 사시던 어르신들 많이 사시는 것 같고,

젊은 사람이 와서 살 것 같지는 않네요.

 

길가에 나무도 어수선~

 

어마어마한 규모의 능곡교회는 제외구요.

 

아실 구역도로는 능곡성당은 포함이네요.

 

6구역 돌다보면 롯데캐슬 엘클라씨도 보여요

바로 옆이니까 같이 들려도 좋겠습니다.

 

개조심이라고 온갖 벽에 써놓은 집이 있었는데,

범상치 않아 보였네요..

 
 

 

영업은 잘 안되어 보이는 모텔도 몇 개 있어요.

상업지 재개발 구역에서 볼 수 있는 풍경 같아요.

 

토당동 일대 부동산이 둘쨋주 토요일 정기휴무라고해요.
급하게 들렸더니 다같이 휴가ㅋㅋ

부동산은 못 들리고 구역만 슥 보고 왔습니다.

느낀점

  • 일반상업지라 사업성 좋다
  • 조합원도 적고 매가가 무거운 매물이 많아 거래가 빈번하지 않음
  • 4년전 1억대 투자 가능했음
  • 인근 5구역 조합원 분양가가 높게 나왔는데 6구역은 얼마가 나올지? (5구역은 무피 매물도 거래되었었다함)
  • 낙후된 상업지는 또 어디가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