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생각

부산 마지막 코스 - 영도5구역 재개발

by 부띵 2023. 7. 20.
반응형

부산 임장 마지막은 영도5구역!
영도뷰도 광안대교뷰 못지않게 예쁘다 해서 궁금했고,
지인이 투자한 물건이기도 해서 가봅니다.

 

부산이 넓어보여도 참 밀집된 도시다 싶은게

차량 통행량이 많고, 도로도 좁은 느낌이에요

 

영도 매력은 뻥 뚫린 바다뷰를 어디서든 볼 수 있는거네요.

 

곳곳에 공가로 보이는 건물도 많은데요,

구역내 절반 정도는 공가라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진행되면 이주는 빨리 되겠는데,

거주민들이 토착민이거나 소득이 낮은 분들이

많아서 대안이 꼭 마련되면 좋겠다고 느꼈어요.

요새는 행복주택, 영구임대로 이주하시기도 하던데,

그런식으로 해결되면 제일 좋겠습니다.

 

어딜가나 바다는 잘 보이구요,

민락, 센텀, 해운대는 시끌벅적한데

영도는 섬이라 그런지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한적하고 고요하네요.

 

낡은 건물 많고, 무허가 주택도 많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부동산 보시면 뚜껑 매물도 많아요.

 

 

주민센터 앞에 직거래 게시물이 잔뜩 붙어 있네요.

 

 

도시가스 공사신청 접수 안내문?

읽어봤더니 부산에서 도시가스 공급이 안되는 지역은 몇 안된다고,
정부융자지원으로 설치해준다는 내용인데요
영도에 LPG쓰는 가구가 많은듯해요.

흰여울 문화마을이 관광객들이 제일 많이 다니는 길이에요.
이 윗쪽 주택들이 허물어지고 아파트가 생길 예정입니다.
태풍때 위험하고, 토사무너짐도 있어서
아파트 정비시 관광지도 정비가 같이 되면 좋겠습니다.

 

윗쪽에서 보면 이런 모습

부산에서는 주거지와 관광지가 같이 있는게 어색하지 않은 것 같아요.
바다가 있어서 그런것 같아요.

 

영도에서 유명하다는 도날드 즉석떡볶이

떡볶이는 평범했고 뻥크림이 꿀맛이었어요

 

 

다시 내륙으로 넘어갈라고 보니까 어둑어둑해졌어요.
아마도 아파트 완공되면 이 뷰를 좀 더 위에서 보는 느낌이지 않을까 싶어요.

영도5구역 관련 정보

  • 조합설립인가 (2018-02-27)
  • 현재 사업시행인가 준비중
  • 시공사 : 힐스테이트
  • 실투금 2~2.5억(2022) > 1.3~1.5억(2023)
출처 : 부산의 유명한 부동산 Jak!

 

구역도가 여러개가 나오는데요,

아실구역도에 오류가 있네요.

남향초등학교 위아래도 포함이라고 합니다.

영도가 참 예쁘긴 한데, 그래도 섬이라 지하철이 없어서 그게 좀 아쉬웠어요.
버스는 많이 다니더라구요.

지하철도 연결되면 관광지로써도 가치가 올라가고,

주거지로써도 더 좋을것 같네요.

단지배치도

조감도

조감도는 바다, 산하고 어우러져서 정말 멋지네요.
용호동 w정도 뷰 나올지 기대됩니다.

인근정비사업 진행상황

 

인근 구역 진행상황입니다.
해제된 구역이 많아요.
아래 영도구청 페이지에서 해제구역 정보 보실 수 있습니다.

 

영도까지 둘러보고 부산 임장일정은 마쳤어요.

광안리에서 주말마다 드론쇼가 펼쳐지는데,

저는 피곤해서 못갔고 다른 사람들은 신나서 갔는데 무척 멋졌다고 해요!

부산임장은 관광지가 가까워서 즐거움이 두배네요.

덥다 덥다 했는데 서울오니까 더 덥네요ㅋㅋ

건강 챙기시며 다녀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